SKT 무제한 음성통화 ‘T끼리 요금제’ 출시
본문 바로가기

INFO/생활정보

SKT 무제한 음성통화 ‘T끼리 요금제’ 출시

반응형



SK텔레콤이 통신시장의 경쟁 패러다임을 기존 보조금 중심의 ‘가입자모집 경쟁’에서 상품과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서비스 경쟁’으로 전환할 것을 선언했습니다.


이러한 통신시장 경쟁 패러다임 전환의 첫번째 혁신방안으로 SK텔레콤은 △자사 가입자간 음성통화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고 △가입 이통사와 관계없이 문자/메시징 서비스를 무제한 이용하는 ‘T끼리 요금제’ 를 22일 출시합니다.


SK텔레콤은 또 LTE 고객이 자신의 남는 데이터를 추가 단말기에서 나눠 쓸 수 있도록 했던 기존의 ‘LTE 데이터 함께쓰기(1개 추가당 9,000원)’ 요금제를 오는 27일부터 2개 단말기까지 전면 무료화합니다.


‘T끼리 요금제’ 도입을 통해 SK텔레콤 고객 간의 음성/메시지 초과 사용 요금이 사실상 무료화 되어, 연간 1,200억원 이상의 가계통신비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T끼리 요금제’ 사용자가 늘어날 경우 요금 절감 효과 확대 예상
또 ‘LTE 데이터 함께쓰기’ 무료화를 통해 기존 추가 기기당 9,000원을 부담하던 고객들이 매월 최대 1만 8,000원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K텔레콤은 이밖에도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신규 멤버십 출시 ▲T만의 색다른 전용 스마트폰 등 단말 차별화 ▲착한 기변 프로그램 강화 ▲고객 안심 서비스 확대 등 혁신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입니다.


SK텔레콤의 이 같은 마케팅 혁신 방안은 하성민 사장이 2013년 경영방침으로 천명했던 ‘최고의 고객가치 지향’을 실천하기 위한 것인데요, 지난 1월 선보인 ’착한 기변’과 ’데이터 선물하기’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신규 요금제는 최근 사회적인 관심사로 떠오른 통신 보조금 문제의 근본적인 해법을 마련하기 위해 출시된 것입니다. SK텔레콤이 자사 고객간 음성통화 무제한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가입 고객들에게 타 이동통신사와 차별화되는 강력한 혜택을 제공해, 실질적인 시장안정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1위 사업자인 SK텔레콤의 고객서비스 경쟁 주도에 따라 지금까지 보조금 혜택을 제공하고 타사의 가입자를 유치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쳐왔던 이동통신사들이 향후에는 차별화된 요금 ∙ 상품 서비스 혜택에 집중하는 서비스 경쟁 중심의 패러다임의 전환도 예상됩니다.


SK텔레콤 박인식 사업총괄은 “SK텔레콤은 혁신적인 데이터 요금제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이통사간 보조금 중심의 가입자 확보 경쟁에서 벗어나 가입자들을 위한 요금 ∙ 서비스 경쟁 체제로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http://blog.sktworld.co.kr/32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