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CLIE PEG-SJ30
본문 바로가기

TECH/CLIE

SONY CLIE PEG-SJ3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CLIE PEG-SJ30
 
  세련된 디자인. 작고. 파워풀한 기능 소니의 PDA 「클리에」에 완전히 새로운 라인 업이 더해졌습니다. 그 이름도 「PEG-SJ30」. 이 시리즈는 벌써 오스트레일리아/홍콩에서 발표로 되어 있으므로, 정보가 빠른 사람이라면 인터넷 등을 통해 이미 보았을 것입니다. 새로운 시리즈가 되는 이번 클리에는, 「캐쥬얼」이 "키워드" 입니다. 소니 매니아뿐만 아니라 화상이나 음악의 개선과, 오피스 소프트 제휴에 의해 비지니스 맨 층에서도 각광을 받던 지금까지의 클리에. 지금부터 PEG-SJ30 의 체험기를 보여 드립니다.


CLIE PEG-SJ30-컬러

*1 유저 사용 가능 영역은 15MB.
*2 화면의 밝음은 외부의 광량에 의해 다릅니다.
*3 사용 상황 및 설정등에 의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1일 30분 사용시). 또, 완전 방전한 채로 방치해 두면(자) 유저 사용 영역이 소거됩니다.

2002 12월 1일 발매 (화이트와 블랙)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Design

손대어 본 첫인상은, 매력적인 PEG-T650C! BASIC Palm의 NEW 스탠다드! 보디 칼라는 파리시르바, 보다 컴팩트하고 귀엽게 디자인 되있고, PEG-T650C의 여동생 같은 느끼기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버 쇼트 U와도 통하는 Look & Feel라고 생각하게 합니다. 무엇인가가 다르다. 본체 사이즈는 폭 71.8×높이 104×깊이 16.8 mm, 중량은 139g. T650C와 비교해 세로의 길이가 14 mm 짧고, 두께로 반대로 4.3 mm 두꺼워졌다. 두께는 「NR시리즈」라고 비교해도 0.1 mm 두껍다. 폭이나 중량은 「PEG-T650C」동등. 그러나, 무엇인가가 다르다. 여러가지 방향으로 손을 가져가 보거나 가방 안에 넣어 보거나 하면 무엇인가 위화감이라고 할까, 「PEG-T650C」이란 전혀 다른 느낌이 들어 온다.

Side by sid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 일정관리
「PEG-T650C」에는 음악 재생 기능이 있었지만, 「PEG-SJ30」에는 탑재되어 있지 않다. 그 때문 헤드폰 단자나 hold 버튼이 다했다. BASIC 노선을 관철하는 의도로부터 전송했다고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오디오 아답터 PEGA-SA10를 별도 구입하면 메모리 스틱 워크맨이 되므로, 아무래도 워크맨 하고 싶은 사람은 꼭 코치라를! (매직 게이트 메모리 스틱에는 비대응)
BASIC Palm와 말네도, 320×320 닷/16 비트 칼라 액정을 탑재하고 있는 것은 매우 우레시이. 하이레조폰트 대응으로 문자도 있고. 게다가 메뉴 표시나 문자 입력, 화상 표시 등의 스피드감은 「PEG-T650C」동등하고 매우 고속. CPU는 「PEG-T650C」(Dragonball VZ 66 MHz)과 달라 Dragonball VZ 33 MHz이지만, 사용하고 있는 한 CPU 속도가 반과 느끼게 하는 것은 전혀(완전히) 없다. 액정의 응답 속도와 CPU 성능이 잘 츄 되어 있는 성화, 훌륭한 반응이다.

「PEG-SJ30」부속의 본체 보호 커버도 꽤 할 수 있고다. 액정측을 가릴 뿐(만큼)의 커버이지만, 스웨드다운 하드한 커버는 본체의 실버와 매우 매치 하고 좋은. 라이트 회색의 커버의 아래 쪽에 있는 CLIE의 로고가 이것 또 좋은. 디자인 뿐(만)이라도「코레 가지고 싶다!」(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PC와의 접속은, 부속의 HotSync 케이블+아답터로 한다. 실은, 「PEG-SJ30」에는 진흙 달러가 부속되지 않는 것이다. 그래서 「SJ30」라고 동시 발매의 USB 진흙 달러 PEGA-UC50(AC아답터 없음)는 손에 넣어 일어나고 싶은 옵션의 하나이다. 「PEG-T650C」의 USB 진흙 달러도 사용 가능하고, 실버 칼라의 USB 진흙 달러 PEGA-UC60K는 AC아답터 첨부에서 말이야들에게 추천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악세사리 연동
PC와의 연계를 꾀하는 USB. 클리에끼리로 데이터의 교환을 할 수 있는 적외선 포토. 디지탈카메라나 Bluetooth(TM) 등의 기능을 추가 할 수 있는 메모리 스틱 확장 모듈 대응 슬롯 등, 작은 보디라든지 다른 「클리에」하고 동등의 확장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