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 UX50 AliasExt 작업 후 다운시 복구법
본문 바로가기

TECH/CLIE

CLIE UX50 AliasExt 작업 후 다운시 복구법

반응형
얼마전에 UX50 구입하고 너무 오랜만의 UX50 셋팅이라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내부 메모리 공간 확보를 위해 AliasExt에 이것저것 쑤셔 넣었더니 리셋 후 화면만 표시되고 작동을 전혀 안하는 증상이 발생하네요.
AliasExt에 넣지 말아야할 몇몇 프로그램(주로 램 상주 프로그램)을 확인하지 않고 넣었던게 화근이었습니다.

키패드가 작동되지 않으니 하드리셋도 불가능한 상황에서 생각난게 램 상주 프로그램의 문제라면 램 상주없이 구동하는 웜리셋이면 되지 않을까였습니다.

웜 리셋을 수행하니 Preferences  화면만 나타나고 그래피티 영역이 나타나지 않더군요.
Buttons 항목에서 하드웨어 버튼 중 하나에 Data Import로 지정하여 Int.media를 인식시켜서 문제의 프로그램들을 AliasExt 폴더에서 삭제하여 해결하였습니다.
혹시 McFile같은 프로그램이 설치된 상태라면 Data Import가 아닌 파일관리 프로그램으로도 가능할 듯 합니다.


※ 참고

웜 리셋(Warm Reset)
: 램 상주 프로그램의 구동없는 리셋. 웜 리셋 방법은 UP키를 누른 상태에서 리셋 후 팜 로고 화면에서 UP키를 놓으면 됩니다.

AliasExt
: UX50 Int.media 내부의 /palm/program/aliasext 경로에 프로그램을 넣고 리셋하면 바로가기처럼 RAM에 설치된 것 처럼 나타납니다.
반응형